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이준규 더불어만주당 김해시장 재선거 예비후보 출마의 변
상태바
이준규 더불어만주당 김해시장 재선거 예비후보 출마의 변
  • 특별 취재팀
  • 승인 2016.01.15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 낮은 자세로, 더 젊은 열정으로 김해의 소중한 꿈들을 지켜내겠습니다!

존경하는 김해 시민 여러분!

저는 오늘 2년 전 처음 김해시장 선거에 나서며 가졌던 ‘시민이 주인이 되는 시정(市政)’에 대한 간절함을 그대로 가슴에 새긴 채,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이번 김해시장 재선거에 출마하고자 합니다!

돌이켜보면 이번 김해시장 재선거는 우리 시민들에게도 참으로 안타까운 결과입니다. 시장의 부재로 인한 시정의 공백으로 인해, 인구 50만을 넘어 이제 더 큰 목표를 향해 거침없이 달려야 할 김해라는 열차는 그 새로운 변화와 도전의 레일 위에서 그만 멈춰서 버렸습니다.

어려운 세상살이에 그나마 가졌던 서민생활의 안정과 교육, 복지, 문화에 대한 새로운 기대도 함께 멈춰버리고 말았습니다. 경남유일의 야당 단체장을 탄생케 했던 위대한 김해시민의 긍지와 자존심 또한 씻을 수 없는 상처가 되었습니다. 너무도 잘못되고 안타까운 일입니다.

‘사람 사는 세상’을 꿈꾸셨던 고 노무현대통령의 정신을 바르게 계승하고, 시민과 더불어 김해의 더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 가기 위해서라도, 이번만큼은 그 어떤 외풍에도 결코 흔들림 없는 시정(市政)으로 반듯하게 바로서야 합니다.

지켜내야 할 것은 반드시 지켜내야 합니다. 키워나가야 할 것은 더 큰 미래를 꿈꾸며 중단 없이 추진해 나가야 합니다. 이것이 이번 재선거의 진정한 참 뜻입니다.

지켜내겠습니다.

국민과 끝내 소통하길 거부하고, 사상최고치의 가계부채로 서민들을 빚쟁이로 내모는 박근혜정부와 그를 추종하는 새누리당의 오만과 불손으로부터, 경남유일의 야당 단체장을 탄생시켰던 김해시민의 긍지와 자존심을 반드시 지켜내겠습니다.

경남도의 횡포로 인해 결국 중단되어 버린 무상급식을 반드시 정상화 시키겠습니다. 우리 아이들의 밥그릇을 반드시 지켜내겠습니다.

실천하겠습니다.

비록 그 꿈은 멈춰 섰지만 전임 김맹곤 시장이 추진하던 시정의 핵심은, ‘인구 60만 시대를 준비하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더 큰 김해를 위한 지역간 균형발전’이었습니다. 김해의 미래를 위해 내실 있게 준비했던 그 뜻 반드시 이어가겠습니다. 그리고 개선과 혁신이 필요한 부분은 과감히 개혁하여 변화의 시정을 펼쳐나가겠습니다.

동 김해, 서 김해에서부터 진영, 진례에 이르기까지 어느 곳 하나 소홀하지 않는 지역 간 균형발전을 통해 지역경제가 힘차게 살아날 수 있도록 중단없는 실천으로 인구 60만 시대를 준비하는 새로운 성장 활력을 불어 넣겠습니다.

더 이상 행정이 불통의 상징이 되어서도 안 됩니다. 행정이 어느덧 권력으로 고착화 되어버린 지금까지의 김해시정(市政)을,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주민참여 예산제 실시 등을 통해 시민의 편에서 함께 소통하는 시정(市政)으로 반드시 바꾸겠습니다.

아울러 김해발전의 큰 걸림돌이던 난개발해소에 앞장섰던 전임시장의 시정을 이어 무분별한 난개발을 막는 것은 물론, 시민참여를 통한 도시계획수립도 함께 추진하겠습니다.

지금은 문화가 곧 경제이고 미래입니다.
김해가 경남을 넘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문화, 교육 중심도시로 성장 해 나갈 수 있도록 김해 도시 전체를 브랜드화하고, 아이들에게 희망을 주는 행복한 교육도시로 가꾸어 가겠습니다.

사랑하는 김해시민 여러분!

김해의 유서 깊은 월봉서원 넷째아들인 저는, 대학교수와 정치인이기 이전부터 실사구시(實事求是)의 삶을 살아가고자 한 결 같이 노력해온 젊은 유학자입니다. 그렇기에 제가 지금 가고자 하는 길이 비록 어렵고 험난하다 할지라도 ‘시민우선! 사람중심!’의 꿈을 향해 여러분과 함께 끝까지 달려가고자 합니다.
시장은 시청을 대변하는 것이 아니고, 행정권력을 대변하는 것이 아니라, 오직 시민의 목소리를 대변하기 위해 존재합니다. 저 이준규가 간절히 원하는 ‘사람사는 세상에 대한 참 가치를 가슴에 품고, 시민과 소통하는 반듯한 젊은 시장’의 꿈이 힘차게 펼쳐질 수 있도록 뜨거운 지지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6. 1. 14
김해시장 재선거 예비후보
이준규 이력사항


■ 출 생
-. 1971년 9월 10일 (만44세, 경남 김해 장유출생)

■ 학 력
-. 고려대학교 대학원 문학박사(국어국문학)
-. 부산대학교 한문학과 졸업
-. 김해고등학교 졸업 (14회)
-. 장유초/ 장유중 졸업

■ 군경력
-. 육군병장 만기전역 (1994년)

■ 주요경력
-. 고려대학교 강사
-. 인제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 김해 내일포럼 상임대표
-. 2014 김해시장선거 예비후보(새정치민주연합)
-. 월봉서원 이사장

■ 현 직
-. 부산대학교 교수 (인문대학 한문학과)
-. 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 부위원장
-. 더불어민주당 김해을 당원협의회 운영위원장


■ 연락처
-. H P : 010-8885-7701
-. E-mail : cklee1000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