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선거종합상황실 설치로 본격적인 선거 관리 체제 돌입
상태바
선거종합상황실 설치로 본격적인 선거 관리 체제 돌입
  • 특별 취재팀
  • 승인 2016.02.16 1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2월 15일 국회의원선거 종합상황실을 설치하고 전국 선거법 위반 행위에 대한 신속 대응과 선거상황의 실시간 파악을 위한 비상근무체제에 돌입한다.

10개 팀 40여 명으로 구성된 선거종합상황실은 4월 말까지 ▲ 홍보성 및 착신을 이용한 불법 선거여론조사 단속 ▲ 언론사와 입후보예정자 간의 불법적인 유착관계에 의한 여론왜곡행위 단속 ▲ 특정 지역․사람 및 성별 비하․모욕 행위 등에 대한 단속 ▲ 사전․선상․재외선거 통합 관리 ▲ 주요 현안사항 대응 및 처리기준 마련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중앙선관위는 여론왜곡행위와 비방․흑색선전행위 등 국민의사를 왜곡하는 5대 중대선거범죄에 대해서는 전담 광역조사팀과 과학적 조사기법인 디지털포렌식 등 단속역량을 총 동원하여 엄중조치 할 예정이다.

이날 종합상황실 개소식에서 이인복 중앙선관위 위원장은 공정하고 투명한 선거관리로 민주정치의 토대를 더욱 굳건히 하고, 국민과 정당․ 후보자들의 요구를 열린 마음으로 적극 수용함으로써 ‘유권자 중심의 선거’를 국민이 실제 체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중앙선관위는 이번 선거에서 선거관리의 공정성․신뢰성 확보와 유권자의 투표편의 확대 및 알권리 보장을 위하여 ▲ 사전투표 및 개표시연회 개최 ▲ 사전투표함 보관 장소 CCTV 설치 ▲ 공모에 의하여 선정된 일반인의 개표참관 ▲ 교통 불편지역 및 투표참여 불편자에 대한 이동차량 지원 등을 시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