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의료기기 업종전환 지원
상태바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의료기기 업종전환 지원
  • 이화랑 기자
  • 승인 2021.09.23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년간 166억원 투입
업종전환 플랫폼 구축... 의료산업 진입의 데스밸리 극복
김해 의료기기 업종전환 컨텍센터 위치도. (2021년 12월 완공 예정)
김해 의료기기 업종전환 컨텍센터 위치도. (2021년 12월 완공 예정)

(재)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은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실시한 ‘스마트특성화 기반구축사업- 의료기기 업종전환 지원 기반구축 3년간 166억원을 투입하는 사업’에 2021년 4월 최종 선정되어 본격 추진중이다.

사업 목적은 기계, 금속, 자동차, 선박 기업들의 시장 사양화를 '의료기기 업종전환'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업종전환 플랫폼'을 구축해 의료산업 진입의 데스밸리(죽음의 계곡) 극복을 돕는 것이다.

현재 총 26개 과제를 선정(R&D 7, 시제품 제작 16개, 생물학적 안전성평가 3개)하여 주관기관인 경남테크노파크 컨소시움을 통해 R&D 평균 5700만원, 시제품제작 평균 4040만원, 생물학적 안전성평가 평균 15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 중이다.

먼저 진흥원은 기업들의 업종전환을 보다 쉽고 빠르며, 성공할 수 있는 플랫폼 지원을 하기 위해 기존 의생명센터동 내 1층과 2층 총 91㎡ 면적 리모델링을 통해 컨텍지원센터와 장비실을 구축하고, 상시적인 전문 의료기기 컨설팅, 병원(임상), 강소특구연계로 유망기술 소개와 성공사례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둘째, 업종전환을 도울 장비로는 다용도 전자의료기기 검사장비, 의료용필름 대면적 분석장비, 메탈프린팅 시스템 등 의료기기 개발품의 안전성과 신뢰성 확보를 위한 장비구축을 추진하고 있고, 기업 6개사의 연구개발 및 시제품 개발을 위한 전주기적 지원을 수행하고 있다.

특히 사업에 참여중인 ㈜KMG거명은 (재)경남테크노파크 및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과 연계하여 시장조사, 인증 및 초기 사업교육, 모터 기술 등 기업의 애로사항 해결을 위한 1차 컨설팅을 진행했으며, 추가적인 기술개발 전반 로드맵 및 사업계획 전략 등의 2차 컨설팅은 진흥원에서 지원할 예정이다.

셋째, 의료기기 비전공 재직자를 대상으로 알기 쉬운 의료기기의 개요, 인허가제도, 위험관리, 사용적합성 공학, 안전성시험, 품질경영시스템(GMP), 제조·판매·수출·임상시험 등 교육프로그램을 10월 중 오픈하여 기업이 업종전환을 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진흥원 홍성옥 원장은 “성장하는 의료산업에 전통기업들이 더 많이 도전할 수 있도록 업종전환 성공사례 도출확산, 미래 유망기술 발굴, 병원연계, 의료기기 전문제조기업 플랫폼 활용을 집중지원 하겠다”고 밝혔다.

오는 12월 구축될 김해 의료기기업종전환 컨텍센터 개소전까지 업종전환 희망기업들의 진흥원(연구기획팀 310-1465) 노크 및 방문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