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경남도, 협동조합 자립화 사업비 지원
상태바
경남도, 협동조합 자립화 사업비 지원
  • 장종석 기자
  • 승인 2022.08.25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개 법인에 시제품 개발비・마케팅비 등 2300만 원 지원

경남도는 ‘협동조합 성장 지원사업’에 5개 법인을 선정하여 시제품 개발, 디자인제작 및 홈페이지 제작 등에 2300만 원을 지원한다.

‘협동조합 성장 지원사업’은 협동조합에게 신제품 개발의 기회를 제공하여 경쟁력을 강화시키고, 홍보․마케팅 사업비를 지원하여 자립화 기반에 초석이 될 수 있도록 경남도가 자체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지난 8월 1일부터 12일까지 신청기업을 모집하여 11개 신청 법인 중 5개 법인을 선정했다.

선정된 법인은 ▲모두의교육사회적협동조합(창원, 마술카드 디자인 시제품 개발) ▲에나시티협동조합(진주, 방향제 제품 디자인 제작) ▲이음사회적협동조합(김해, 단감커피 및 단감디저트 개발) ▲말산지구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함안, ‘아시랑 찰보리빵’ 패키지 디자인 제작) ▲푸른나무사회적협동조합(창원, 홈페이지 제작)이다.

특히 김해시에 위치한 이음 사회적협동조합은 단감커피 및 단감디저트 개발, 상품 패키지 및 시제품 제작을 통해 카페와 연계, 판매하고 지역의 관광상품으로 발전시켜 지역농가 지원과 카페를 통한 취약계층 일자리창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경남도 관계자는 “이번 초기 협동조합의 시제품 개발 및 마케팅 등의 비용 지원을 통해 협동조합의 성장기반 마련에 힘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