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KBL 어린이 농구큰잔치 김해동광초 우승
상태바
KBL 어린이 농구큰잔치 김해동광초 우승
  • 정임선 기자
  • 승인 2009.05.07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좌측부터 감독교사 정명진-박인태(5)-김태훈(6)-코치 허병진-이재형(6)-정세원(6) ▲아래좌측부터 박우승(6)-양준우(5)-한상헌(6)-김대경(5)  
 
 김해동광초등학교 (교장 이춘만)는 4월 30일부터 5월 6일까지 전북 진안 문화체육관에서 열린 KBL 총재배 어린이 농구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하였다.

 5월 30일부터 전남 여수에서 개최되는 제 38회 전국소년체전을 앞두고 열린 이번 대회에서 전국 26개 초등학교가 출전하여 예선 8개조로 나누어 실시되었다.

 예선 A조에 속한 김해동광초는 부산성남초, 춘천남부초, 경기성남초를 차레로 격파하고 조 1위로 16강에 올랐다. 16강전에서 천안봉서초를 맞이하여 전반 촘반에 고전하였으나 곧 전열을 재정비하여 더블 스코어 차이로 승리하였다.

 8강전에서 전국소체대 예비 결증선 성격으로 진행된 서울 삼광초와의 경기에서 49:37로 승리하여 제 38회 전국 소체 우승의 전망을 한층 더 밝혔다.

 4강전에서는 강력한 우승후보 원주 단구초를 접전 끝에 1점  차이로 이기고 올라온 울산 송정초등학교를 가볍게 이기고 결승에 올랐다.

   
 
 결승전은 MBC-ESPN에서 생중계되는 가운데 부산 성남초를 맞이하여 접전 끝에 격파하고 영광의 우승을 차지하였다.

 허병진 코치는 “동계 훈련 기간 동안 혹독한 강화 훈련에도 이겨낸 우리 동광초 선수들의
 땀방울이 오늘의 결실을 맺는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으며 정명진 농구부 지도 교사는 “동광초 농구선수들의 굵은 땀방울이 전국 소년체전 우승이라는 쾌거를 이룰 수 있도록 전교직원과 학생, 학부모의 염원을 담아 보낸다”라고 우승을 밝혔다.

정임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