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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안 ‘맞춤형 민원서비스 제도’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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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안 ‘맞춤형 민원서비스 제도’ 운영
  • 조양제 기자
  • 승인 2009.05.08 13:5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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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민들께 큰 감동을 전해드리겠습니다”
함안군은 군민들에게 더욱 적극적이고 편리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장애인 민원 택배제’ , ‘전자여권 출장 접수’ , ‘야간 민원발급제’를 골자로 한 ‘맞춤형 민원서비스 제도’를 5월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관내에 거주하는 1.2급 장애인을 대상으로 하는 ‘장애인 민원 택배제’는 대상자가 군청 종합민원실 민원봉사담당(580-2232)으로 주민등록등.초본, 가족관계등록부,  각종 증명서 및 대장 등의 민원서류를 전화신청하면 각 읍.면별로 편성된 담당직원이 출장하여 본인확인절차를 거친 후 신청한 서류를 직접 전달하는 제도이다.

교통불편지역 주민들의 여권발급 불편을 덜어주고자 시행하는 ‘전자여권 출장 접수’는 가족, 학교, 마을주민 등 10인 이상 단체가 전화로 여권을 신청하면 담당 직원이 직접 현장 또는 읍.면사무소를 방문하여 여권을 접수.처리하는 제도로써 민원인은 본인신분증과 여권용 사진 2매, 수수료만 준비하면 된다.

한편 매주 수요일 18시부터 20시까지 2시간 동안 운영되는 ‘야간 민원발급제’는 근무시간 중 업무처리가 곤란한 주간직장인들을 위한 제도로써 업무시간 내 전화로 민원을 접수한 후 예약된 시간에 민원인이 방문하면 본인확인 절차를 거쳐 발급 혹은 처리한다. 대상사무는 통합발급 민원 12종과 여권 접수 및 교부다.

군 담당자는 이번 제도시행으로 그동안 행정서비스를 받는 데 있어 거동이나 교통이 불편하였거나 행정기관의 업무시간을 맞추기가 어려워 겪어야 했던 불편함이 대폭 해소되고 민원인들의 시간적.경제적 비용이 상당부분 절감됨은 물론 ‘고객 감동의 민원서비스’가 구현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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