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울산시, 휴가철 피서지 쓰레기 관리대책 적극 추진
상태바
울산시, 휴가철 피서지 쓰레기 관리대책 적극 추진
  • 우진석 기자
  • 승인 2013.06.26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 피서지 쓰레기 적기 수거, 상황반․기동청소반 운영 등

깨끗한 피서지 환경을 위해 오는 8월 말까지 휴가철 피서지 쓰레기 관리대책이 추진된다.

울산시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피서지에서 발생되는 쓰레기의 적기 수거처리로 깨끗한 피서지 환경 조성을 위해 ‘2013년 하절기 피서지 쓰레기 관리대책’을 수립하고 오는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2개월간) 이를 적극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울산시는 진하·일산해수욕장, 주전·강동 몽돌해변, 배내골, 작천정, 대운산계곡, 석남사일원, 신흥사 계곡, 선바위, 간절곶, 사연교 등 주요 피서지에서 발생하는 쓰레기를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해 1일 2회(새벽, 오후) 이상 쓰레기를 수거하는 한편, 쓰레기 관련 민원 신속 대응을 위해 ‘상황반’과 ‘기동청소반’을 구성·운영한다.

‘상황반’은 쓰레기 적체, 투기 등의 민원접수 및 신속 대응 업무를 맡고 ‘기동청소반’은 상황반에 접수된 쓰레기 관련 민원을 신속 처리하는 업무를 담당한다.

특히, 자생단체와 협조하여 민·관 합동 피서지 쓰레기 수거 및 캠페인 행사도 전개하며, 피서객과 함께하는 ‘자율청소시간’(매일 오전 오후)도 운영한다.

또한, 피서지에서 다량 발생하는 페트병, 유리병 등 재활용품 분리수거를 위해 ‘재활용품 분리수거용기’를 집중 비치하고, ‘음식물쓰레기 전용수거용기’도 비치한다.

이와 함께 쓰레기 종량제 봉투 사용 유도를 위해 ‘임시판매소’를 설치 운영하는 등 피서객이 쓰레기를 배출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조치할 계획이다.

이밖에 쓰레기 무단투기 방지를 위해 주민 인근 상인 등 지역 실정에 맞는 ‘주민 감시단’을 구성 운영하고 새벽, 야간 등 취약 시간대 순찰 강화와 피서지 쓰레기 관리 실태를 주 1회 이상 점검하여 미비사항에 대해서는 관리 기관에 즉시 통보하여 개선 조치할 방침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많은 시민이 한꺼번에 몰리는 휴가철 피서지에 아무렇게나 버려진 쓰레기는 모처럼의 휴식에 피해를 준다.”라며 “피서지에 머무는 동안 자기 주변을 깨끗이 청소하는 선진 시민의식을 발휘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