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 산딸기가 드디어 나와요!
상태바
김해 산딸기가 드디어 나와요!
  • 김애진 지역기자
  • 승인 2016.05.31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최대 산딸기 단지를 보유한 김해시에서 성장전략작목으로 육성하고 있는 산딸기가 이번 주부터 수확기를 맞으면서 본격 출하에 들어갔다.

새콤달콤한 특유의 맛이 있고, 비타민, 안토시아닌 등을 비롯한 각종 무기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웰빙을 추구하는 요즘 소비자들의 입맛을 유혹해 초여름 과실로서 각광을 받고 있으며 소비가 꾸준하게 늘어가고 있는 추세이다.

이에 발맞춰 김해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지난 5년간 30여억원을 투자하여 산딸기를 전국 최대 재배단지로 조성하여 왔는데, 청정하면서도 안정적인 과실 생산을 위한 비가림시설재배 확대보급, 친환경 재배 등에 중점을 두고 육성한 결과 친환경 인증 면적도 27ha에 이르고 있다.

200ha에서 800여 농가가 영농에 종사하고 있는 김해 산딸기는 전국 생산량의 65%를 차지하고 있고, 풍부한 일조 등으로 품질도 뛰어나 명실상부한 최국 최고․최대의 주산지로 자리 잡았으며, 올해도 150억원 정도의 농가 소득이 기대되어 새로운 소득원의 효자종목 노릇을 톡톡히 할 것으로 보인다.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앞으로도 청정재배기반을 더욱 확충하고 고품생산을 위한 기반구축은 물론이고 지속가능하고 안정적인 농가 소득원으로 정착되도록 유통망 확충, 가공품의 상품화 등에도 심혈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소비시장개척에 의한 산딸기 판매망 구축을 위해 오는 6월 4일부터 6일까지 연휴기간 3일 동안 소비 밀집 지역인 수도권 시장 공략을 위해 서울 양재동 농협 하나로마트를 비롯한 수도권 대형유통센터 5개 지역에서 동시 다발적으로 홍보 및 직거래 행사도 실시할 계획에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