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전국 국립공원 해맞이 명소 48곳 운영
상태바
전국 국립공원 해맞이 명소 48곳 운영
  • 손양화 기자
  • 승인 2009.12.30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탐방로 입구서 따뜻한 음료 등 제공… 119구조대 배치

   
 
  ▲ 덕유산 일출 광경.  
 
국립공원관리공단은 전국 19개 국립공원 해맞이 명소 48개소에서 새해소망을 빌기 위해 방문하는 탐방객에게 따뜻한 음료를 제공하고 안전한 산행을 위해 119구조대 등과 합동구조대를 운영하는 등 새해맞이 탐방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국립공원 해맞이 명소는 지리산 천왕봉, 노고단, 설악산 대청봉, 속리산 문장대, 덕유산 향적봉, 오대산 비로봉, 한려해상 금산, 북한산 백운대 등 48개소이며, 주요 탐방로 입구 탐방지원센터 등에서 따뜻한 음료와 홍보물 등을 제공한다.

다만 이번에 지리산국립공원 천왕봉에서 일출을 맞이하려면 장터목 등 인근 대피소에 사전 예약 해야 한다.

이와함께 공단은 해돋이를 위해 국립공원을 찾는 탐방객들에게 야간산행에 따른 기온 급강하에 대비해 방한복, 아이젠, 랜턴 등 안전장비를 반드시 착용하며 고혈압·심장질환자 등 신체에 이상이 있는 탐방객은 산행을 자제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일부 고산지대 탐방로는 곳곳에 눈이 쌓여 있거나 어두워 잘 보이지 않는 등 위험요인이 산재해 있기 때문에 샛길 등 출입금지구역은 가지 말고 공단 직원 및 구조대원들의 통제에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부탁했다.

대설주의보 등 기상특보 시 출입이 통제 될 수도 있으니 출발 전 기상정보를 확인하거나 공원사무소에 문의하는 것도 필요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