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부산 e스포츠 페스티벌, 8월6일 개막
상태바
부산 e스포츠 페스티벌, 8월6일 개막
  • 변삼석 기자
  • 승인 2009.07.14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이 차세대 저탄소 녹색성장의 대표산업으로 각광받고 있는 게임산업의 메카로 뜨고 있다.

부산시는 ㈔한국e스포츠협회(회장 서진우)와 공동으로 다음 달 6일부터 8일까지 광안리해수욕장에서 '부산 e스포츠 페스티벌'을 연다고 밝혔다.

올해 e스포츠 페스티벌은 스타크래프트 프로리그 결승전을 비롯해 지난 3월 출범한 국산종목 프로리그(스페셜포스) 및 부산e스포츠대회 결승전, 프로선수 라이벌 매치 등 본행사와 축하공연, 기업 프로모션 등의 부대행사로 꾸며질 예정이다.

시는 이에 앞서 부산e스포츠 페스티벌을 부산을 대표하는 또 하나의 복합 문화행사로 발전시켜 광안리가 세계적인 e스포츠 문화관광지로 도약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한국e스포츠협회와 '부산 e스포츠 페스티벌‘ 개최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서는 협회가 프로리그 결승전 등 ‘e스포츠페스티벌’을 부산 광안리에서 개최하고 부산시는 성공 개최를 위해 최대한의 지원과 노력을 다한다는 내용 등을 담고 있다.

광안리는 2004년 첫 프로리그 결승전을 펼친 이후 2005년에는 12만 관중을 기록하는 등 매년 10만 명 이상의 관중을 기록하는 등 e스포츠 프로리그 팬들 사이에서는 국내 e스포츠의 메카로 꼽히고 있다.

한편 부산시는 작년에 이어 다음달 7일부터 9일까지 BEXCO 등에서 개최될 제4회 국제e스포츠심포지엄과 부산 e스포츠 페스티벌을 연계해 e스포츠의 메카로서의 위상을 다져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