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보건소, 찾아가는 건강일터 효과 톡톡
상태바
김해시보건소, 찾아가는 건강일터 효과 톡톡
  • 손명호 지역기자
  • 승인 2018.11.22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개월 혈관관리 위험인자 최고 35% 감소

김해시보건소의 직장인 대상 ‘찾아가는 건강일터 만들기’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프로그램이 효과를 보고 있다.

보건소에 따르면 찾아가는 건강일터는 6개월 이상 월 1회 사업장을 방문해 근로자를 대상으로 심뇌혈관질환 위험인자(혈압, 혈당, 이상지질혈증, 당화혈색소, 체지방 등) 검사와 상담 후 금연, 운동, 저염식이, 심폐소생술 교육 등 통합 건강관리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3월부터 ㈜고모텍 등 5개 사업장, 294명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시작 당시 참여 근로자 중 질병 유소견자 비율은 혈압 28%, 당뇨 21%, 이상지질혈증 64%로 혈관관리 적신호를 보였다.

이후 6개월 이상 꾸준한 관리 후 검사 결과 혈압, 혈당, 총콜레스테롤 수치는 평균 5%씩 감소했고 총콜레스테롤의 경우 대상자에 따라 35%까지 수치가 감소하는 유익한 결과가 나타났다.

프로그램의 효과가 입증된 만큼 보건소는 프로그램이 종료된 이후에도 사업장 스스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건강지도자를 위촉하는 등 심뇌혈관질환의 예방과 관리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

㈜신광에이스전기의 건강지도자로 위촉된 최미향 차장은 “보건소에서 매달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검사를 하고 운동법도 알려주는 등 애써주셔서 감사드리며 건강지도자로 위촉된 만큼 책임감을 가지고 우리 회사 근로자의 건강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