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장마 후 축산농가 폭염피해 예방 총력
상태바
김해시, 장마 후 축산농가 폭염피해 예방 총력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1.07.19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는 장마 후 때 이른 폭염으로 인한 축산농가 피해가 우려됨에 따라 폭염피해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2021년 여름철 축산재해 예방대책계획'을 지난 15일 수립하고 '여름철 재해대책 상황팀'을 구성하여 오는 9월 30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여름철 재해대책 상황팀'은 축산과장 총괄하에 3개 반 8명으로 구성되어, 주요 추진 업무로 평상시에는 폭염상황을 상시 점검하고, 폭염특보 발령 시에는 유관기관·단체와 함께 비상체제로 전환하여 폭염상황이 종료될 때까지 비상근무를 실시하는 등 폭염 피해 최소화 대책을 적극 추진한다.

또한 시는 축산분야 폭염 피해 예방을 위해 축산농가에 가축재해보험, 폭염취약가축 면역증강제, 축산농가 고온스트레스 예방지원 등에 사업비 8억9800만 원을 지원한다.

폭염특보 발효 시 대응요령 문자 메시지 발송을 통한 농가 홍보를 강화하고 고령축산인(65세 이상)을 대상으로 안부 확인과 폭염피해 예방 안내·홍보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상진 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축산농가에서는 '폭염 시 축산인 행동요령'과 '가축 및 축사관리요령' 등을 철저히 이행하여 폭염으로 인한 피해를 입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를 당부하고, 가축재해보험에 반드시 가입하여 폭염 피해 등 재해에 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