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제2회 장기산딸기 축제’ 개최
상태바
‘제2회 장기산딸기 축제’ 개최
  • 김홍기 기자
  • 승인 2009.06.06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 장기초서 산딸기 무료 시식회 등 다양한 행사
   
 
포항 장기면의 특산물 장기산딸기 홍보를 위한 ‘제2회 장기산딸기 축제’가 6월 7일 포항시 장기면 장기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열렸다.

장기산딸기축제추진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축제는 지역민과 관광객의 축제분위기 조성을 위한 장기향토청년회의 풍물패 거리 퍼레이드와 해병의장대의 군악대 시범으로 시작됐다.

또한 영일고 댄싱팀의 댄싱공연, 지곡초등학교의 줄넘기, 섹스폰 7080연주, 깜짝경매 등 다양한 이벤트 행사와 초청가수 축하공연이 이어졌다.

부대행사로는 산딸기 무료시식 및 판매행사와 지역특산물인 문어, 쌀, 미역 등의 특산물 판매장 운영, 먹거리 장터를 운영해 시민들에게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했다.

서석영 장기산딸기축제추진위원장은 “주민화합과 지역 소득증대 뿐만 아니라 웰빙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는 장기산딸기를 널리 알리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행사를 준비하게 됐다”며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한 행사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장기 산딸기는 9개 작목반 416농가에서 75.3Ha를 재배하고 있으며 지난해 600톤을 생산해 47억5천만원의 소득을 올렸다.

농약과 비료를 쓰지 않고 자연 그대로 생산해 산딸기 고유의 맛과 향을 간직하고 있는 장기산딸기는 생산품의 75%가 대구, 울산 등 대도시로 판매되는 등 전국적인 인기특산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