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마산시 보건소 '재미있는 당뇨교실'운영
상태바
마산시 보건소 '재미있는 당뇨교실'운영
  • 이보람 기자
  • 승인 2010.04.14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25일까지 주 3회 운영

   
 
  마산시 보건소가 운영하고 있는 재미있는 당뇨교실에 참여한 시민들이 혈압측정 등을 하고 있다.  
 
마산시 보건소는 지역사회와 연계한 비만.당뇨인을 위한 '재미있는 당뇨교실'을 운영해 시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보건소는 지난 4일부터 오는 6월25일까지 주 3회(월.수.금)에 걸쳐 해운동 해운중학교옆 청소년공원에서 시민, 당뇨환자 등을 대상으로 보건소, 마산의료원, 건강보험공단 마산지사 등이 참여해 운영하고 있다.

이에따라 보건소는 빔프로젝트, 측정장비, 체성분측정기 등으로 혈압·혈당측정, 고지혈증, 당화혈색소 등 기초검사와 영양교육, 운동교육, 스트레칭, 질병교육 등 프로그램에 따라 진행된다.

보건소는 주요만성질환자의 치료율 및 조절을 관리하고 허혈성 심장질환과 뇌졸중으로 인한 지역사회 사망률감소, 당뇨환자 합병증 예방 등에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또 보건소는 만성질환은 불치병이 아니라 꾸준한 운동과 적절한 식이요법으로 관리하면 더욱 건강한 모습으로 생활할 수 있고 당뇨 합병증도 감소시킬 수 있는 질환이라고 설명 했다.

한편 보건소는 이번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비만.당뇨환자들이 스스로 혈압과 혈당을 관리하고 적절한 발 관리와 정기검진을 실시하면 합병증 발생을 감소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